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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2일차]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맙소사 2021. 9. 27. 13:02

 

Ch 01. 선형자료구조 - 03. 리스트 - 2
박싱과 언박싱

박싱 : 값 형식을 참조 형식으로 변환하는 것

언박싱 : 참조 형식을 값 형식으로 변환하는 것

 

힙과 스택

프로그램 실행할 때 특정 영역

Call by Value / Call by Reference

 

인자값을 변수로 넘기게 되는 경우 스택이라는 메모리에 저장, 인자값이 변경되지 않음

그러나 배열이나 객체로 받았을 경우는 함수 내부에서 데이터를 변경하게되면 기존 데이터값도 변경됨.

( 이게 바로 Call by Reference )

 

모든 데이터는 Object를 상속받음.

박싱은 단순히 참조에 할당하는것보다 약 20배 더 오래걸리고 언박싱은 약 4배 정도 걸린다고 한다.

ArrayList는 지양하고 제네릭으로 리스트를 선언해서 사용하는걸 추천. 사용할 수 있는 함수들은 ArrayList와 비슷하다.

List<T> 이렇게 저장할 데이터 타입을 T에  인자값으로 넘긴다. 나중에 제네릭에 대한 것도 한번 찾아봐야겠다.

그리고 Sort() 정렬을 사용할 수 있다. 리턴값은 없고 리스트를 정렬하는 방식인듯. 파이썬에도 있는데 반갑다!

 

하다가 문득 궁금해졌는데 이거 패캠 챌린지 검사하는거 일일이 사람이 하려나? 아니면 크롤링해서 긁어오려나 먼가 궁금하네. 명색이 코드강의도 여럿 서비스하는 곳인데 누군가 하나하나 체크하는거면 되게 슬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버림.

 


https://bit.ly/37BpX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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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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