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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 04. 기초문법 - 08. CheckPoint01 - 게임 만들기 (숫자 달리기) -1, 2
선생님이 달리기 하는 화면을 보여주셨다. 출력을 했다가 딜레이를 주고, 화면을 지운 다음 다시 재출력을 하는 방식으로 숫자가 랜덤한 숫자에 따라 그 만큼 이동을 하는 방식으로 숫자가 달리는 코드를 짜주심. 그리고 게임이 다 끝났을 경우에는 입력을 받아서 게임을 처음부터 재시작 하는 방식.
선생님이 도착선 지점 찍는걸로 구상하는 과정을 그대로 쭉 보여주시는데 진짜 존나웃기다 ㅠㅠ ㅋㅋㅋㅋㅋㅋ 와 for문을 --해서 거꾸로 돌리는거 자체를 처음 봄. 나는 스트링 값에서 제거를 하려나 싶었는데 역으로 찍는것도 되는구나 진짜 신기하다.
Thread.Sleep(10); 딜레이 주는 코드
Concole.Clear(); 화면 지우기
Console.WriteLine(); 을 사용해서 화면을 출력
Console.Write(); 는 줄바꿈 없는 출력
if문 여러개 쓰는건 성능이 떨어지니까 한번 검사하고 그 외 조건은 else if와 else로 넘겨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요건 몰랐넹. 그리고 설계할 때 여러개 같은 문장이 반복되는것보다는 하나의 문장을 두고, 변수로 단어 하나만 바꿔주는게 보다 더 좋은 구조라고 합니다. 이건 재활용이 되니까 당연한 것!
예를들어
str1 = "결과 : {0}가 승리함."
str2 = "내";
Console.WriteLine(str1, str2);
이런식으로 구성해둔 다음 게임 결과에 따라서 str2의 값만 바꿔주면 같은 문장을 여러개 쓰지 않아도 됨.
C#에서 스트링 값 안에 {0}같은 형식으로 적은 다음 두번째 변수부터 삽입되어 출력되는 방식 되게 좋은 것 같음.
이번 코드는 분석하는게 굉장히 도움이 될 거라고 하신다. 근데 진짜 엄청 유용한 방식이라서 좋아보여.
https://bit.ly/37BpX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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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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