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강/패스트캠퍼스_환급챌린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9일차]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by 맙소사 2021. 9. 24.

 

Ch 06. 배열 제대로 배우기 - 05. CheckPoint03 - 배열 활용하기 - 1

 

배열을 다차원으로 구현하게 되면 게임에서 맵을 구성하는 요소랑 비슷한 모양이 됨. 아마도 캐릭터 위치 포지션 나누는 구역을 이런 식으로 만들게 되나봄. 게임 보드나 체스판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니까 재밌다. 선생님은 타일이라고 표현하셨다. 타일을 몇 조각 만들고 몇 번째가 채워지는지 여부를 판단해서 사용자가 이동한다고 생각하면 될 듯.

 

C#은 자바랑 비슷하게 일일히 들어가는거 전부 다 초기화해줘야하는데 확실히 배열을 처음 선언하고 초기화 하는 방식은 python이 굉장히 편하다. 괜히 편하다 편하다 어필하는게 아니라 실제로 파이썬이 정말 무척이나 편한 언어였어... numpy 한번 쓰면 이제 다른거 못쓴다고... 선생님이 작성하시는 코드 (물론 복사 붙여넣기가 있긴 하지만) 화면을 가득 채워서 진짜 엄청 귀엽고 웃기다 ㅠㅠㅋㅋㅋ 그런데 확실히 하나하나 적어서 눈에 보여주면 한번에 식 하나로 초기화가 되는 numpy보다는 다차원 배열을 이해하기에는 훨씬 편함.

 

되게 찔끔찔끔 들었는데도 환급이 걸려있어서 엄청 꼬박꼬박 신경써서 들었더니 벌써 19일째다. 꾸준히 하는것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 조금이라도 성실했다 싶으면 스스로에게 감탄연발하는 타입. 남은 날짜도 힘내서 완주하고 환급받아서 맛있는거 사먹어야지 키키 머리에 지식도 쌓고 허리에 지방도 쌓고 고급보디 만들기 ^_^

 


https://bit.ly/37BpXiC
공백제외 : 총 547자 (1,032byte)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C#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Online.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