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강/패스트캠퍼스_환급챌린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9일차]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by 맙소사 2021. 10. 4.

 

Ch 02. 알고리즘 - 03. 정렬 알고리즘 - 버블정렬(Bubble Sort)

 

버블정렬은 서로 이웃한 데이터들을 비교하여 가장 큰 데이터를 가장 뒤로 보내는 정렬 방식.

구현은 단순하지만 배열의 모든 요소와 교환하며 계속 비교를 하기 때문에 효율이 좋지는 못함.

심지어 이미 정렬이 된 데이터도 교환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함!!!

 

구현방법

1. 첫번째 데이터와 두번째 데이터를 비교해 첫번째 값이 더 크면 두번째 데이터와 교환함.

2. 두번째 데이터와 세번째 데이터를 비교해서 큰 수를 뒤로 보냄.

3. 처음부터 n-1번째 데이터를 비교해서 정렬하는 알고리즘.

 


Ch 02. 알고리즘 - 04. 정렬 알고리즘 - 퀵정렬(Quick Sort)

 

배열의 요소를 정렬하기 위한 분할정복 알고리즘의 일종임!

속도가 빠르지만 정렬된 리스트에 대해서는 수행시간이 오래 걸린다.

하면서 누가 몇년도에 개발했는지도 말씀해주시는데 이건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피벗을 기준으로 작거나 같은 값을 지닌 데이터는 앞으로, 큰 값을 지닌 데이터는 뒤로 가도록 해서 작은 값과 큰 값으로 데이터를 분리해가며 정렬하는 방법. 내가 아는 피벗은 엑셀의 피벗테이블뿐이라서 검색해봤다.

 

선형대수학에서, 피벗(pivot) 또는 피벗 성분(pivot entry,pivot element)는 특정 계산을 수행하기 위한 임의의 알고리즘 (예 : 가우스 소거법 , 단순 알고리즘 등)에 의해 먼저 선택된 행렬의 성분(항,원소)이다.

(출처 : https://ko.wikipedia.org/wiki/%ED%94%BC%EB%B2%97 )

 

1. 분할 정복 알고리즘

2. 일반적으로 빠른 알고리즘

 

 


https://bit.ly/37BpXiC
공백제외 : 총 635자 (1,109byte)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C#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Online.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