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Ch 00. OT - 01. 자료구조 오리엔테이션
C#은 .NET framework 에서 잘 찾아다 쓰면 됨.
프로그램 = 자료구조 + 알고리즘, 좋은 프로그램이란 안정적이고 효율이 좋아야 하는데 적합한 알고리즘과 자료구조를 활용해야 함.
선생님이 강의 중 달팽이 문제를 예시로 설명을 해주셨다.
관련 문제를 백준에서 접해본 경험이 있지만... 그 때 연달아 틀린 뒤로 의욕을 잃고 따로 찾아보지 않았는데 알고리즘 문제 30분~1시간쯤 생각해보고 안 되면 풀이를 찾아보라더라. 난 혼자 풀 때 까지 계속 생각해야 하는 줄 알았어...
연관 문제 링크는 https://www.acmicpc.net/problem/2869 이것.
Ch 01.선형자료구조 - 01. 배열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자료구조
구조가 간단하고, index로 바로 접근이 가능하다.
int[] score = new int[9];
자료형[] 변수명 new 자료형[배열 크기];
배열의 첫 인덱스는 0부터 시작
int minVal = int.MaxValue; //int에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큰 값
int maxVal = int.MinValue; //int에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작은 값
이번 예제로는 로또번호 출력을 위한 코드를 작성했다.
Ch 01.선형자료구조 - 02. 리스트 -1
데이터 타입과 길이가 자유로운 자료구조. 배열보다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ArrayList list = new ArrayList();
list.Add(1); //리스트에 값을 추가함
list.Add(true);
list.Add("삼");
list.Add(5);
list.Count; //리스트의 길이를 반환
list.Insert(2, 200); //리스트에 값을 삽입함 - index 2번째 위치에 200을 삽입하고 기존 2번째 값은 뒤로 밀려남
list.RemoveAt(4); //주어진 인덱스 값의 요소를 삭제함
list.Remove(4); //주어진 값을 처음부터 탐색한 후 삭제함
그 외 새로 알게된 C# 문법
Console.WriteLine("출력문!!")
https://bit.ly/37BpXiC
공백제외 : 총 827자 (1,269byte)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C#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Online.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인강 > 패스트캠퍼스_환급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5일차]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1) | 2021.09.10 |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4일차]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0) | 2021.09.09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3일차]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0) | 2021.09.08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2일차]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0) | 2021.09.07 |
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 (1) | 2021.09.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