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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 01. C#언어 오리엔테이션 -01. 닷넷프레임워크와 C#언어
Win32 프로그램은 만들때 운영체제에 종속이 된다. 그래서 운영체제가 다르면 여러개를 만들어야 함.
.NET 프로그램은 CLR (Common Language Runtime)이 운영체제에 알아서 대응을 하게 도와줌.
CLI : Common Language Infrastructure
CTS : Common Type System
CLS : Common Language Specification
CLR : Common Language Runtime
BCL : Base Class Library
MSIL : MS Intermediate Language
WORA : Write Once, Run Anywhere
C#언어
- C++에서 파생된 객체 지향 언어
- 형식의 안정성
- Java + C의 특징
- 메모리 관리가 쉽다 (Garbage Collector)
- 다양한 라이브러리 지원
.NET 아키텍처 구성 요소 :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standard/components
Ch 01. C#언어 오리엔테이션 -02. 실습 환경 구축하기
Visual Studio를 설치하면 된다. 무료 버전인 커뮤니티를 사용하는데 다운로드 받는 시간이 생각보다 꽤 길다.
새 프로젝트 만들 때
C# / Windows / 콘솔
콘솔 앱 .NET Framework
소스는 크게 두 파트로 나뉜다.
- using ~ : 선언부분
- namespace ~ : 코딩부분
솔루션 빌드로 프로그램을 생성한다.
실습환경 구축하는 강의는 선생님이 이리저리 프로그램 활용 방법을 설명해주시는데 예전에 학원 다닐 때 생각나서 뭔가 재밌고 웃기고 그립다. 이제 매일매일 들으면 학원이랑 비슷한 느낌 들지 않을까? 한번에 많이 말고 조금씩 꾸준히 하는 것에 좀 더 의미를 두고 규칙적으로 하기.
https://bit.ly/37BpX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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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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