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강/패스트캠퍼스_환급챌린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2일차]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by 맙소사 2021. 9. 7.

 

Ch 01. C#언어 오리엔테이션 -01. 닷넷프레임워크와 C#언어
Win32 프로그램은 만들때 운영체제에 종속이 된다. 그래서 운영체제가 다르면 여러개를 만들어야 함.
.NET 프로그램은 CLR (Common Language Runtime)이 운영체제에 알아서 대응을 하게 도와줌.

 

CLI : Common Language Infrastructure

CTS : Common Type System 

CLS : Common Language Specification

CLR : Common Language Runtime

BCL : Base Class Library

MSIL : MS Intermediate Language

 

WORA : Write Once, Run Anywhere

 

C#언어

  • C++에서 파생된 객체 지향 언어
  • 형식의 안정성
  • Java + C의 특징
  • 메모리 관리가 쉽다 (Garbage Collector)
  • 다양한 라이브러리 지원

.NET 아키텍처 구성 요소 :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standard/components

 


Ch 01. C#언어 오리엔테이션 -02. 실습 환경 구축하기
Visual Studio를 설치하면 된다. 무료 버전인 커뮤니티를 사용하는데 다운로드 받는 시간이 생각보다 꽤 길다.

 

새 프로젝트 만들 때

C# / Windows / 콘솔

콘솔 앱 .NET Framework

 

소스는 크게 두 파트로 나뉜다.

  • using ~ : 선언부분
  • namespace ~ : 코딩부분

솔루션 빌드로 프로그램을 생성한다.

 


실습환경 구축하는 강의는 선생님이 이리저리 프로그램 활용 방법을 설명해주시는데 예전에 학원 다닐 때 생각나서 뭔가 재밌고 웃기고 그립다. 이제 매일매일 들으면 학원이랑 비슷한 느낌 들지 않을까? 한번에 많이 말고 조금씩 꾸준히 하는 것에 좀 더 의미를 두고 규칙적으로 하기.

 


https://bit.ly/37BpXiC
공백제외 : 총 737자 (1,077byte)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C#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Online.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댓글